백신 추천 : Bitdefender 2016- 04. 안티바이러스 설정
궁금한 7번방의 비쯔미야 입니다. 날씨가 점점 가을날씨가 되어 가는군요. 선선한게 참 좋습니다. 햇살도 좋고 다 좋은데 모기는 왜 아직 돌아다닐까요. 요즘은 날씨가 추워도 모기 입이 돌아가지 않는 모양 입니다.
오늘은 비트디펜더의 환경설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설명할 부분이 많아서 부분별로 나눠서 이야기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메인 화면 입니다. 기본적으로 비트디펜더는 한글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모든 메뉴를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보통 많이 사용하게 될 만한 메뉴들만 대표적으로 위치 되어 있습니다. 세부 설정은 위 설정메뉴의 좌측 아래에 모듈 이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기본적 위 메뉴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 Bitdefender Central 로그인 : 가장 중요한 계정을 관리 할 수 있는 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 빠른검사 : 시스템의 기본적인 주요 검사항목만을 빠르게 검사해 줍니다.
- 취약점 검사 :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및 시스템 설정의 취약점을 검사하여 알려줍니다.
- 원클릭 최적화 : 개인정보, 레지스트리, 윈도우 환경설정등을 원클릭으로 처리하여 줍니다.
- Safepay : 샌드박스 형태의 가상 브라우저를 제공해 줍니다.
- 업데이트 : 수동 업데이트를 즉시 수행합니다.
- 오토파일럿 : 사용자의 의사를 묻지 않고 비트디펜더가 자동으로 감시와 치료 기능을 수행합니다.
- 프로파일 : 무거운 작업, 영화 감상, 게임등의 환경을 좀더 최적화 하여 줍니다.
계정 등록은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기에, 오늘은 제일 아래의 모듈로 들어가서 세부설정을 다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 보호, 프라이버시, 도구는 하위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는 상위 메뉴 입니다. 현재 화면은 시스템 보호의 하위 화면 이고, Antivirus, 웹 보호, 취약점, 방화벽, 침입탐지, 안티스팸, 랜섬웨어 프로텍션 메뉴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메뉴 옆에 톱니 모양이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비트디펜더 안티바이러스의 하위 설정 화면 입니다. 좌측 상단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이전 메뉴로 이동 하게 됩니다.
Active Threat Control 기능은 얼마나 까다롭게 감시를 할지 설정 하는 부분이며, 보통이 무난 합니다.
비트디펜더 실시간 검사는 가장 중요한 안티바이러스 기능중 하나입니다. 기본 설정은 보통으로 되어 있으나, 위험한 파일 다운로드등이 많으시면 높음으로 해서 사용하시고, 경고가 귀찮으시면 낮음으로 하시면 됩니다. 낮음으로 하여도 기본적인 감시 기능이 작동하지만, 별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사용자 설정에서 개별 취향에 맞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설정에서 새 파일및 변경된 파일만 검사 항목에 체크시 좀더 가볍고 빠르게 작동 합니다. 처리방법에서는 자동으로 처리하기를 선택할시 묻지도 않고 삭제해 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보통 검역소로 이동을 사용하시면 의심파일이 제거 되어도 검역소에 격리 보관되어 나중에 처리 여부를 결정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비트디펜더 검사 예외 설정은 의심파일 이지만,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경우 해당 파일 또는 폴더를 실시간 감시에서 제외 시키는 기능 입니다. 개인들이 만든 프그램이나 파일들 같은 경우 또는 정상적인 게임의 보안툴 작동시 충돌 또는 바이러스로 탐지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사용자의 판단으로 특별히 검사 예외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 의도치 않게 제작 과정에서 감염되었거나 제 3자에 의해 악의적으로 변형 되었거나 하는 경우, 또한 비일비재 하기에 검사 예외로 지정하여 사용할때는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비트디펜더 검사 예외 설정은 실시간 검사 예외, 수동 검사 예외 또는 모두 해당을 선택할 수 있는데, 수동 검사 예외는 바이러스 검사를 사용자가 수동으로 실행 시킬때 해당 파일 또는 폴더를 제외하고 안티바이러스 검사를 수행 하게 됩니다.
CD/USB 검사는 컴퓨터에 삽입시 자동으로 검사를 수행하는 옵션 입니다. 비트디펜더 USB 자동 검사는 불편할수도 있지만 의외로 USB 를 통한 바이러스 유입이 많으므로, 신중히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트디펜더 안티바이러스 검사 후 감염이 의심 되는 파일은 우선적으로 이곳에 보관 됩니다. 보관 기간 동안 복구 또는 삭제 처리 하시면 됩니다. 확실히 감염의심 파일이 아닐경우, 복구 하시고 검사 예외 설정 하세요. 복구 후 검사 예외 설정을 하지 않으면 얼마 안있어 다시 검역소로 잡혀 오게 됩니다. 그러니까, 복구 라는 의미는 영구적인 의미가 아니고, 일단은 다시 원위치로 복구 시킨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첫 번째 Antivirus 설정 메뉴에서 사용자 검사를 선택하면 검사 작업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 로컬검사의 경우 필자가 임의로 만든 것이며, C 드라이브와 메모리, 부팅영역을 검사 합니다. 시스템 검사는 연결된 모든 하드 디스크를 검사하기에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지만, 전체 검사라는 측면에서 못해도 한달에 한 번은 실행해 주는것을 권장합니다.
Bitdefender Total Security 2016 의 가장 중요한 Antivirus 카테고리의 주요 설정을 알아 봤습니다. 대부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서 한 두번 사용해 보시면 쉽게 적응 하실 겁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검역소로 이동과 검사 예외 설정에 대하여 궁금해 하셨던 분들이 계셨을것 같은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머지 설정 부분도 계속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유명한 백신들도 주요 기능및 설정은 비슷 합니다. 어느 한가지 제품의 설정에 익숙해 지시면 기본적인 설정 개념이 잡히기 때문에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Total security 2016 을 사용 중이기 때문에 Internet Security 2016 과 Antivirus Plus 2016 이용자 분들은 몇가지 못보던 메뉴가 있으실 겁니다. 해당 기능은 메뉴를 다룰때 별도 언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디펜더의 주요 사용법에 대한 매뉴얼을 찾기가 어려워 시작한 포스팅인데 양이 많네요. 설명의 내용이 깊지 않고 단순한 메뉴 설명에 그치는 경향이 보이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
'소프트웨어 이야기 > ANTIVIR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신 추천 : 비트디펜더 2016 - 05. 침입탐지(IDS) 설정 (3) | 2016.09.26 |
---|---|
백신 팁 : 비트디펜더 2016 - ATC & IDS 비활성화 문제 (1) | 2016.09.25 |
백신 팁: 비트디펜더 자동갱신(Auto renewal) 해제 방법 (1) | 2016.09.25 |
백신 추천 : 비트디펜더 2016 - 03.계정 등록 (2) | 2016.09.21 |
백신 추천 : 비트디펜더 2016 – 01.제품 소개 (1) | 2016.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