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이야기/Smartphone

네고 퓨어 고릴라4 강화유리 - LG G6

새로이 바꾸게된 스마트폰은 LG 전자의 G6. 작년 모델이지만 요즘 저렴하게 풀렸기에 구매해 봤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바꾸게 되면 가장 먼저 신경써서 구매하게 되는것이 강화유리필름.

 

망설임 없이 네고코리아의 퓨어고릴라4 강화유리필름(0.21mm)을 구매 하였습니다.

0.29mm 는 아주조금 둔감한 느낌을 느낄수도 있어서 주로 0.21mm 를 애용하고 있구요.

 

 

이렇게 도착한 퓨어고릴라4는 가격대비 포장이나 부속물이 좀 간단한 편입니다. 사실 내용물만 좋다면 나머지는 1회성 소모품들이니 큰 의미는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강화유리를 붙이기전의 모습입니다.

 

 

아래는 Remover 를 제거하고 글래스 겉면에 붙어있는 접착필름만 제거후 G6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사이즈도 잘 맞게 붙인것 같고 기포도 크게 발생하지 않게 잘 된것 같습니다. 겉면 필름을 벗겨 냅니다.

 

 

아~ 필름 아래 접착면 내부에 모래알이 박힌듯이 뾰루지가 따악~. 이런 경우 스카치테이프로 해결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볼수도 있겠지만, 일단은 교환요청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결정해야 할듯 싶습니다.

하지만, 본인 실수로 이물질이 들어가서 그런것일수도 있기에 네고코리아에 문의해 보기도 애매하네요. 아~ 어쩌다가 이런일이.

강화유리필름 자체의 성능은 투과율도 높고, 터치감이나 좌우 슬라이딩 느낌도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스마트폰과의 사이즈도 잘 맞게 제작되어서 저 옥의티만 아니었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마침, 네고코리아에서 1+1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이벤트 신청후 1장은 받을수 있을것 같은데, 문제는 G6 2개를 구매한 상태라 역시 1개는 추가로 구매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